본문 바로가기
꿀팁정보

"기프트콘 기간 지나도 환불 받는 법" 유효기간 지난 기프트콘 환불받으세요

by 에디터K 2022. 7. 2.

우리는 친구사이나 지인들 사이에서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기프트콘을 선물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.

 

하지만 기프티콘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물로 받은 것들을 기간이 지나 못 쓰는 경우가 생기는데요.

 

이렇게 기간이 지난 기프티콘을 방치하지 말고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꼭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 기프트콘 미사용 환불

 

실제로 2019년에는 사람들이 유효기간이 지나 사용못한 기프티콘 미환불금액이 90억에 가까웠다고 하는데요.

 

이렇게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도 미사용금액의 90%를 환불받을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?

 

아래 사진의 기프티콘 유효기간은 2022년 3월 27일이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.

 

기프티콘은 유효기간이 지나도 소멸시효가 5년 이내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90%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.

 

또한 기프티콘 고객센터나 기프티콘을 구매한 앱을 통해서 연장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에 연장 신청도 가능합니다.

 

단,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기간 연장이 가능하고 결제 금액의 90% 환불만 가능하다는 점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.

 

 금액권 기프트콘 환불

기프티콘이 금액권인 경우 1만 원권 미만의 기프티콘은 80%를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, 1만 원권 이상의 기프티콘은 60%를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위 내용들 알아두시고 기프트콘 날리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.

그리드형(광고전용)

댓글